[ACE]2018년도 ACE+학술연구 동아리 안내
 
|
 
|
ACE+ 학술연구 동아리 지원 사업 신청 안내 | |
 
|
  참가신청서 제출 : 2018.9.20(목)- 9.28.(금) 16:00까지 |
 
1. 목 적
가. 학부생의 연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연구자로서의 자질 확인 및 능력 함양의 기회 제공
나. 일방적 학습체계에서 벗어나 학생 주도적 학습 및 연구를 유도하여 창의적으로 융합하는 인재 양성
 
2. ACE+ 학술연구 동아리 활동 및 지원 내용
가. 다양한 연구 분야를 대상으로 동아리별 연구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결과를 도출함.
나. 지원 자격: 대구대학교 학부 재학생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
※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사업 참여 시작부터 종료까지 동아리 구성원 변경 절대 불가능함.
다. 지원 규모: 3개 동아리 이내
라. 지원금
- 동아리 당 활동비 50만원
- 지도교수 학생지도비 10만원
 
3. 학술연구 동아리 활동 기간: 2018. 10. 15. ~ 2019. 1. 31.
 
4. 참가신청 및 제출서류
가. 신청 기간: 2018. 9. 20.(목) ~ 9. 28.(금) 17:00까지
나. 제출 서류: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,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각 1부. (서식1, 2)
다. 제출 방법: 연구지원부 방문 또는 이메일(candy1224@daegu.ac.kr)로 제출
※ 이메일로 제출 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.
라. [서식 1]의 신청서와 동아리 활동계획서는 각각 1페이지 이상 작성 가능함.
 
5. 선정동아리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
가. 오리엔테이션: 2018. 10. 5.(금) 17:00, 연구지원부(산학협력단 2층 1211호)
- 결과 발표는 동아리 대표자에게 개별 연락하며 선정된 동아리만 오리엔테이션 참석
나. 지원 규모를 초과하여 신청하였을 경우, 아래의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고득점 순 선정함.
심사 항목 |
배점 |
연구 주제와 방법이 참신한가? |
30 |
연구 내용 및 방법이 도전적인가? |
30 |
추진계획이 적절하고 구체적인가? |
10 |
의미 있는 연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가? |
20 |
연구동아리의 구성원과 역할 분담이 잘 이루어졌는가? |
10 |
계 |
100 |
6. 결과물 제출 및 성과보고회 개최
가. 중간보고서[서식 3] 제출 및 진행 결과 보고
- 2018. 11. 30.(금) 17:00, 연구지원부(산학협력단 2층 1211호)
- 중간보고서는 1페이지로 작성 후 출력하여 제출.
나. 최종결과보고서 제출기한: 2019. 2. 8.(금) 15:00까지
다. 제출서류
1) 활동결과보고서 1부. [서식 4]
- [서식 4]의 작성 내용 준수
- 여백은 가로, 세로 30mm / 위 20mm / 아래 15mm / 머리말, 꼬리말 15mm
- 줄 간격 160%, 글자 크기 제목 13pt, 내용 11pt
- 그림, 표 등 활용 가능
- 위의 제한 사항 이외는 자유로이 변경 가능
2) 성과보고회 발표자료(PPT파일로 제출, 자유 서식) 1부.
※ 최종 결과물은 연구 성향에 따라 영상, 미술작품, 전시회 등 다양한 형태로 가능함.
라. 성과보고회: 2019. 2. 13.(수) 17:00 예정
- 각 동아리별 대표자가 5분 내에 연구결과에 대하여 발표하여야 함.
- 지도교수는 성과보고회에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.
 
7. 기대효과
가. 새로운 관점에서 문제를 인식하여 분석하고 창의적·융복합적 사고로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을 강구할 수 있는 능력 배양
나. 공동체와의 관계 속에서 개인의 역할을 이해하고,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공동 목표의 달성을 이루어나가는 자질 함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