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-1학기 수강변경기간 및 수강허가서 제출 안내
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등록일 2016-02-26
                작성자 최유나
                조회수 2863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
    
        
           1. 수강변경 기간
    
        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 
 
 
 
 
 
 
    
        
 
 
 
 
 ※ 수강허가  신청과목의 <재수강>  여부  반드시 확인요망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 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    
        
    
    
    
    
| 대상 | 전 교과목 | 시간 | 장소 | 
| 1학년,  4학년 | 3.  4(금)  / 3. 8(화) ※  학년별 2일간 | 09:00~20:00   |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| 
| 2학년,  3학년 | 3.  7(월)  / 3. 8(화) ※  학년별 2일간 | 
     2. 수강허가서 제출기간 
      □ 주간  :  2016. 3. 4(금)  - 7(월),  09:00 ~ 16:00까지
      □ 야간  :  2016. 3. 4(금)  - 7(월),  15:00 ~ 20:00까지
      ※ 수강변경은 2016.  3. 4(금) - 7(월) 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, 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됩니다.   
      ※ 3. 8(화)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함.
    3.  수강허가  과목 수 및 제출장소
| 구  분 | 허가과목  수 | 제출 장소   | 비고 | |
| 공통/계열기초/ 핵심/선택교양 | 통합2강좌 | 제1전공 학과사무실 | □가상강좌, 여대생취업전략,DU문화지대,  DU영화지대는 수강허가서  제출 불가 □학년별 수강제한 사항 준수 □  <재수강>여부 반드시 확인 □담당교수 날인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수강허가는  취소됨  | |
| 교직/일반선택 | 제한없음 | 제1전공  학과사무실 | ||
| 제1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 | 전공 | 제한없음 | 각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에  허가 요청 과목 내역을 기재 ※  개별 수강허가서 제출은  생략 | |
| 타 학과 | 전공 | 제한없음 | 해당학과  사무실 | |
    4.  수강허가서  제출 방법 /  학과  ·  단과대학  행정실 조치사항 
     가. 학생: 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지정 장소로 제출 또는 해당 학과 사무실의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에 내역  기재
        -.  과거에 이수하여 이미 성적취득이 되어 있는 과목을  수강허가서를 통해 다시 신청한 경우 성적이 B-를 이상이면 수강허가서 처리 불가,  C+이하면 <재수강>됨.  
       -.  <재수강>으로 성적을 재취득할 경우 학점이 이중으로 가산되지 않으므로 취득학점 산정시  유의해야 함
        (예)  총 취득학점이 120학점인 학생이 이미 이수한 3학점 과목을 재수강으로 다시 3학점을 취득한 경우 총 취득학점은 120학점으로 유지됨.  단 실격(F)한 과목을 재수강 한 경우 총 취득학점에 가산.
     나. 학과: 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
     ※ 단,  제1전공/복수·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,  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 붙임의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에 기재 → 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 일괄 확인 → 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  전달
     다. 단과대학  행정실:  학과로부터 이관된  수강허가서 및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의 내역을 시스템 입력
     ※ 입력 메뉴:  종합정보시스템(직원)  > 학사>  수업업무 >수강허가/안내 >수강허가서
     ※ 입력자료는 6월말 까지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보관 후 자체 파기
     5. 수강허가서  처리 유의사항 
      □ 수강변경 마감일인 3.  8(화)  09:00부터 학생본인이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의 처리결과를 시스템으로  확인하므로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는  3.  7(월)까지 소속 단과대학 내 학과사무실에 접수된 수강허가서 및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을 수합하시어 시스템으로 입력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 
    □  입력하신 자료는  3.  7(월)  22:00이후 일괄  처리되며,  3. 8(화)  11:30 추가  처리됩니다. (수강허가 받은 후 3. 7. 수강변경을 하지 못한 1, 4학년 학생들 위해  추가 처리)